LG 톤프리 TFN7 노캔 기능보다 더 중요한 것
본문 바로가기
당신을 위한 정보

LG 톤프리 TFN7 노캔 기능보다 더 중요한 것

by ★★★☆ 2021. 5. 12.

lg 톤프리 TFN7는 롤링스톤지에서 선정한 최고의 노캔 기능을 가진 제품입니다. 커널형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으로 에어팟프로나 갤럭시 버즈 프로에는 없는 기능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살균기능으로 충전하는 동안 이어버드의 세균을 99.9% 살균해주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이 중요한 이유를 바로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lg 톤프리 TFN7 노캔 기능보다 더 중요한 것

에어팟 프로가 나왔을 때 저같은 앱등이들은 열광했습니다. 드디어 노캔이 달려서 나오다니. 쓰는 사람들마다 신세계를 경험한다고. 그리고 나서 6개월 후, 1년후 시간이 가면서 뭔가 이상한 소리가 나옵니다. 꼽기만 하면 귀에 염증이 나서 낄 엄두가 안난다고 하고 심한 사람은 외이도염에 걸려서 치료중이라는 소리가 들려옵니다.

 

 

노이즈캔슬링과 커널형 이어폰의 단점

노이즈캔슬링 기능은 주변소리를 깔끔하게 차단해주는 것이 목적이라 보통 커널형 이어폰에 적용됩니다. 커널형. 이것이 동전의 양면인데요. 오픈형과 다르게 귀모양에 따라 이어버드가 깊숙히 안으로 들어가 마치 귀마개처럼 귀를 막아버립니다. 주변소음을 잘 차단하고 이어폰 음질에 집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동시에 습기와 환기가 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오랜 시간 혹은 장기간 반복해서 착용하면서 귀 안에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 생기게 되죠. 실제로 사용자들 사이에서 귀에 진물이 나는 등 귀 염증 사례가 점점 늘어가고 있습니다.

 

 

LG 톤프리 HBS-TFN7

그런데 말입니다. 생각지도 못했던 곳에서 대안이 나옵니다. LG전자가 작년말에 출시한 톤프리 HBS-TFN7입니다. 톤프리의 주요 특징은 에어팟 프로와 동일한 노캔기능입니다. 실제로 롤링스톤지에서 선정한 최고의 노이즈캔슬링 제품으로 에어팟을 제쳤어요. 그런데 노캔보다 더 중요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었는데 바로 UV살균기능입니다.

 

 

톤프리 UV 살균기능

톤프리 케이스에 장착된 UV LED로 유해세균을 99.9% 살균해줍니다. 톤프리 7 이어버드를 케이스에 넣어 유선충전하고 있으면 알아서 10분간 이어버드 홀 안쪽을 살균해 줍니다. 따로 설정할 필요없는 기본 기능으로 들어가 있다는 점입니다. 보통 LG가전제품에 들어가는 기능인데 어찌된일인지 톤프리 이어폰에도 탑재해주었습니다.

 

이것이 에어팟 혹은 갤럭시 버즈와의 대결에서 한수가 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생각합니다. 실제로 UV-C 사용 5분 후 이어버드 홀 내의 대장균 99.9% 황색포도상구균 99.9% 가 제거된 실험결과가 나와있습니다.

 

 

 

톤프리의 이어폰 성능

물론 살균기능만 보고 살수는 없습니다.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의 존재 이유는 음질, 연결성, 편리성 등입니다. 특히 노캔을 이미 경험한 분들은 그 아래 스펙으로 갈 수가 없습니다. 그럼 톤프리는 어떨까요?

 

기본적으로 메리디안 사운드라고 슈퍼카에 들어가는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단지 음질 인증만 해놓은 것이 아니라 기술부터 부품 그리고 최종사운드까지 함께 완성시킨 사운드라 완성도가 높습니다. 특히 이어폰팁 모양이 웨이브형의 나선형 스타일로 노캔의 기술을 극대화했습니다.

 

 

에어팟프로가 복합적인 면에서 골고루 우수한 성능을 보여준다면, 갤럭시버즈프로는 스튜디오 스타일의 사운드가 특징입니다. 이와 비교해 톤프리의 메리디안 사운드는 현장감이 특징입니다. 베이스는 조금 뒤에 목소리는 바로 앞에 있는 듯한 표현력을 보여줍니다.

 

노캔을 버릴 수 없는 분 하지만 최대한의 귀 건강도 버릴 수 없는분이라면 LG 톤프리 TFN7도 함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래오래 좋은 사운드를 즐기려면 귀건강이 필수입니다. 직장인이라면 하나씩 목에 걸고 다니던 톤플러스 헤드셋의 기술력과 수익 상관없이 일단 최고로 만들어 놓고 보는 것 같은 lg전자 스타일을 생각하면 좀더 응원하는 마음이 커지네요.

 

댓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