둥글레차 많이 마시면 탈모? 진짜 효능은 이것
본문 바로가기
당신을 위한 정보

둥글레차 많이 마시면 탈모? 진짜 효능은 이것

by ★★★☆ 2021. 2. 24.

둥글레차 많이 마시면 탈모? 진짜 효능은 이것 

항간에 둥글레차를 마시고 난 후 탈모 증상이 나타났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둥글레차와 탈모는 의학적으로 관계가 없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오히려 기력을 회복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둥글레차 많이 마시면 설사 등의 부작용이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아래 글를 참고 해주세요.

 

 

둥글레차 탈모?

둥글레차는 보리차와 함께 물 대신 마시는 차로 가정에서 많이 끓여마시는 차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이 둥글레차에는 카페인이 소량 들어있어 물처럼 마시는 식수 대용으로 하기에는 주의해야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특히 탈모 증상과 관련해서 둥글레차가 직접적인 원인이라는 점은 의학적으로 알려진바는 없습니다. 하지만 둥글레차가 직접적인 원인이라기보다는 둥글레차를 마시는 동안의 다른 환경이 복합적으로 일어나 탈모에 영향을 주었을 수 있습니다. 이 논란은 마치 검은콩이 머리를 풍성하게 한다는 것이 의학적으로는 증명된 바가 없는 것과 같습니다.

 

 

둥글레차의 진짜 효능

둥글레차를 만드는 원료는 둥글레의 뿌리입니다. 한약재로도 쓰이는 약초이기도 합니다. 이 뿌리에는 스테로이드 물질과 사포닌, 비타민A, 콘발라린, 캠페롤 글루코 사이드, 퀘르시톨, 콘 발라 마린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위키백과

 

이러한 둥글레차에 함유된 성분들이 주는 효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 만성피로, 기침, 열이 있을 때

둥글레에 함유된 사포닌 성분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기력을 회복하고 면역력을 회복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황정이라고 해서 자양강장제로 쓰이며 머리를 검게 하고 장수하게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고혈압, 당뇨병 예방

둥글레의 성분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혈압과 혈당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루 1-2잔씩 마시면 고혈압이나 당뇨병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 기미 주근깨, 검버섯 제거

둥굴레 뿌리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비타민A와 식이섬유가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여 피부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둥글레차 많이 마시면 부작용

뭐든지 과유불급입니다. 이처럼 효능이 좋은 둥글레차도 물처럼 많이 마시면 부작용이 나타납니다. 위에 언급한 것처럼 소량의 카페인이 들어있어 과다 복용 시 숙면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쌓이면 불면증이 되고 당연히 몸에 이상이 생기겠죠.

 

또한 둥글레차는 찬 성분이라 몸이 찬 체질인 사람이 많이 마시면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둥글레차는 식수 대용으로 마시는 것보다 하루에 1-2잔 정도가 적당합니다.

 

▶ 관련글: 둥글레차 추천 순위 TOP10

댓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