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복용법 피해야 하는 사람
본문 바로가기
당신을 위한 정보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복용법 피해야 하는 사람

by ★★★☆ 2021. 2. 25.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복용법 피해야 하는 사람

달맞이꽃 종자유는 특히 여성에게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갱년기와 생리통 등에 효능이 있지만 부작용과 고혈압이나 자궁근종이 있는 분은 피해야 합니다.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달맞이꽃의 씨앗을 압착하여 추출한 기름을 달맞이꽃 종자유라고 합니다. 여기에는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과 감마리놀렌산이라고 하는 특정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갱년기 증상 개선

달맞이꽃종자유에는 식품군 중 감마리놀렌산이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지방산은 여성호르몬 조절에 관여하는 성분입니다. 갱년기에 나타나는 우울증, 급격한 체온 변화 등의 증상들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생리통 완화

감마리놀렌산은 따뜻한 성질로 체온을 높이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자궁건강에 중요한 온열효과를 주어 생리통과 같은 월경전 증후군 통증들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실제로 생리통이 심했던 제 동생은 캐나다에서 구입한 달맞이꽃종자유를 한달 정도 먹었습니다. 그리고 다음 생리 때 통증이 거의 없이 그냥 지나갔다며 놀라워한 기억이 있네요.

 

 

아토피 증상 개선

달맞이꽃종자유가 가지고 있는 강력한 항염작용은 아토피성 여드름과 같은 피부염을 완화합니다. 염증 개선에 효과적이어서 피부 간지러움이나 여드름, 발진 등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골다공증, 류마티스성 관절염

달맞이꽃종자유의 감마리놀렌산을 섭취하면 체내에서 프로스타글란딘이라는 항염증성 호르몬이 활성화됩니다. 이 호르몬은 특히 두통, 허리 통증 등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피부 노화 방지

갈산, 엘라그산과 같은 피부 항산화 효과를 주는 성분이 활성화되어 피부노화방지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 밖에도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효과적으로 유지하여 성인병에 도움을 줍니다.

 

 

 

달맞이꽃종자유 부작용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은 잘 알려져 있지만 드물게 부작용도 있습니다. 많은 경우에는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지만 소화불량, 메스꺼움, 두통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섭취를 고려한다면 아래와 같은 분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폐경기 여성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지만 폐경기 여성에게는 유방암 발생 가능성이 있으니 복용에 주의합니다.

 

임신 중이나 수유 중인 여성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기를 권장합니다.

 

수술이 필요한 환자

혈액을 묽게하는 성분과 상호작용하기 때문에 지혈을 어렵게 합니다.

 

자궁근종

자궁근종이 있는 사람은 에스트로겐이 함유된 건강식품을 피하는 것이 좋은데, 이 성분은 달맞이꽃 종자유에도 있기 때문에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오메가3 의 성분 중 DHEA성분을 피해야 합니다. (대신 DHA 성분의 오메가3을 추천)

 

 

 

달맞이꽃 종자유 복용법

감마리놀렌산은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영양제 방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제일 용이합니다. 단, 오일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거나 보관이 잘못되면 산패되어 변질되니 빠른 기한 내에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달맞이꽃 종자유 권장 섭취량

달맞이꽃종자유에 함유된 감마리놀렌산의 일일 권장 섭취량은 300mg입니다. 참고로,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을 위해 영양제 구입을 고려한다면, 농약이 없는 유기농이면서 화학용매제를 사용하지 않는 NCS(NON-Chemical-Sovent) 추출방식의 영양제가 좋습니다. 이에 대해 관련 페이지에서 참고해보세요.

 

▶ 관련글: 달맞이꽃 종자유 감마리놀렌산 추천 순위 TOP10

 


당신이 몰랐던 삶은 당근 효능 5가지

메리골드 꽃차 효능 좋게 먹는법 주의사항은?

취하지 않는 와인 뱅쇼 효능 5가지

 

 

댓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