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스마일캐시로 전환해 요기요 주문하기
본문 바로가기
당신을 위한 정보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스마일캐시로 전환해 요기요 주문하기

by ★★★☆ 2021. 2. 25.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스마일캐시로 전환해 요기요 주문하기

소액이라 묵혀두었거나 선물로 받은 문화상품권이 있다면 스마일캐시로 전환해 스마일페이로 결제해보세요. 요기요와 같은 배달주문시에도 쏠쏠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월 5만원 한도와 수수료에 대한 주의사항만 유의한다면 알차게 문화상품권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일캐시, 스마일페이란?

지마켓이나 옥션 자주 이용하는 분들은 이미 친숙하시죠. 모르셨던 분이라도 아래 사용할 수 있는 사용처 목록을 보세요. 아주 다양한 곳에서 쓸 수 있습니다. 온라인 사용처 중 일부분만 보여드린건데, 전체 스마일캐시 사용처는 관련 페이지를 참조해주세요.

 

 

 

위의 사이트에서 쇼핑하고 결제할 때 다양한 제휴사의 포인트를 스마일캐시로 전환하여 스마일페이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전환할 수 있는 제휴사 중 하나가 컬쳐캐시라는 것입니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이죠.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스마일캐시 전환 결제 방법

문화상품권을 스마일캐시로 전환하여 결제하는 순서는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문화상품권을 등록하여 컬쳐캐시로 전환합니다
  2. 온라인 결제창에서 스마일페이 결제로 선택합니다
  3. 스마일페이 결제창에서 스마일캐시 전환을 선택합니다
  4. 컬쳐캐시를 스마일캐시로 전환하여 포인트 결제합니다

 

저렴하게 구매한 문상이나 일반 문화상품권을 등록해 컬쳐캐시로 만든 다음, 스마일캐시로 전환해서 스마일페이 결제시 포인트 단독결제나 포인트+카드 등의 복합결제로 활용하는 겁니다.

 

 

말은 좀 복잡해보이지만 한번 해보면 간단합니다. 특히 이미 스마일페이를 이용하고 있는분이라면 더욱 더 편할거에요.
아래 순서를 참고해보세요.

 

문화상품권 컬쳐캐시로 전환하기

먼저, 가지고 있는 문상을 컬쳐캐시로 등록해야합니다. 컬쳐랜드 홈페이지로 가서 메뉴의 [충전] - [문화상품권]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지류라면 회색은박을 긁어서 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온라인 구매라면 바로 받으신 핀번호를 입력합니다.

 

 

정상적으로 컬쳐캐시 등록되는 것을 확인합니다. 이제 결제하려는 쇼핑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컬쳐캐시를 스마트캐시로 전환하기

요기요 배달주문을 해보겠습니다. 요기요 앱 혹은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원하는 음식을 선택하고 장바구니에 다 넣습니다.
주문하기 창에서 주문내역 확인하고 결제수단 선택에서 [스마일페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할인쿠폰 등을 적용하고 맨 아래에 결제하기를 누릅니다.

 

 

g마켓,옥션,스마일 아이디로 로그인 하라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스마일페이 앱으로 로그인을 선택하면 더욱 편리합니다. 앱이 없어도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앱 연동창에서 제휴포인트 항목의 캐시전환을 선택합니다.

 

 

전환 가능한 전체 포인트가 나오는데 아래로 내리면 아까 등록한 컬쳐캐시가 보입니다. (사진은 자료 사진입니다)

 

 

전환할 포인트를 입력하거나 전체사용 선택하고 스마일캐시로 전환을 선택합니다.

 

 

전환된 스마일캐시 포인트로 전액사용을 선택한 후 맨아래 결제하기를 눌러 결제를 진행합니다.
이때 주의해야할 사항이 있습니다.

 

주의사항

  • 컬쳐캐쉬의 경우, 월 최대 5만원까지만 전환 가능합니다.
  • 컬쳐랜드 안심금고 금액은 전환포인트로 조회 불가하니 안심금고 신청하지 마세요.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스마일캐시 전환 한도가 너무 적다

스마일캐시의 전환 한도가 일5만원도 아니고 월5만원이라니 큰 금액으로 결제하시려던 분들은 답답할 수 있겠습니다. 해가 갈수록 점점 한도가 작아지는 추세라 다시 풀리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참고로, 컬쳐랜드 홈페이지에서 문화상품권이 아닌 무통장입금, 계좌연결 등을 통해 직접 컬쳐캐시로 충전 시에는 최대 100만원까지 전환 가능합니다. (이때 3%수수료가 발생하나 요건을 충족하면 최대 5%포인트로 배상해줌)

  • 컬쳐랜드에서 월100만원까지 전환 가능

 

따라서, 5만원 이하의 문화상품권을 가지고 있다면 그대로 결제사이트에서 결제할 때 스마일페이로 선택하고 결제시 바로 전환되어 사용 가능합니다 (수수료 없음)

 

5만원 이상의 문화상품권을 바로 결제에 쓰고 싶다면, 컬쳐랜드 홈페이지에서 3%수수료를 제한 금액으로 전환해 스마일페이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무통장,계좌연결 충전이 아니기 때문에 위의 배상조건과는 다릅니다)

 

하지만 스마일캐시 전환말고도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곳은 많습니다. 다양한 온라인과 오프라인 문화상품권 사용처에 대해서는 관련글을 참조해주세요.

 

문화상품권 온라인 싸게 구매하는 법 9% 최저가에요

문화상품권 오프라인 판매처 여기서 싸게 구매하세요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현금화 자동 환불받는 방법

댓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