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의금 봉투 쓰는법 이름 오른쪽 아니에요 (도안첨부)
본문 바로가기
당신을 위한 정보

축의금 봉투 쓰는법 이름 오른쪽 아니에요 (도안첨부)

by ★★★☆ 2021. 2. 26.

축의금 봉투 쓰는법 이름 오른쪽 아니에요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결혼식이 다시 이곳저곳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축하의 마음을 담고는 싶은데 축의금 봉투 쓰는법이 헷갈릴 때가 있습니다. 이름은 왼쪽에 소속은 오른쪽에 적습니다. 아래 도안을 참고해주세요.

 

 

축의금 봉투 쓰는법

축의금은 부조금의 일부로 축하의 마음을 담아 상대방에게 주는 돈입니다. 이때 격식을 차려 봉투에 담아주는 것이 일반적인 예의입니다. 그렇다고 어렵지는 않아요. 아래와 같이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축의금 봉투 앞면

축의금 봉투 앞면에는 축하문구가 정중앙에 세로로 들어갑니다.

 

 

보통은 한자로 쓰지만 요즘은 점점 한글로 적는 추세입니다. 받는 분의 연령대를 감안하여 예의있는 한글 문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축의금 봉투 뒷면

봉투 뒷면에는 이름과 소속이나 상대방과의 관계를 적어주면 됩니다. 위치는 왼쪽하단 부분에 세로로 적습니다. 이때 이름은 왼쪽, 소속은 오른쪽입니다. 소속이나 관계가 없다면 이름만 적어도 됩니다.

 

 

봉투 앞면은 시중에 이미 기재되어 있는 것으로 구매할 수 있지만 이름은 직접 적어야 하니 위의 양식을 잘 기억해두시면 도움이 됩니다.

 

 

축의금 봉투 어디서 파나요?

만약 직접 작성하기 어렵고 바쁜 경우에는 시중의 봉투를 직접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편의점에서 축의금과 같은 부조금 봉투를 판매하고 있고요. 다이소에도 클래식한 봉투부터 개성넘치는 디자인의 축의금 봉투들이 있습니다.

 

다이소몰 출처

 

이때, 대상에 따라 봉투 선택에 주의해야합니다. 가족이나 친한 친구, 지인에게는 위트있고 좋아하는 디자인의 봉투를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초대를 받은 격식을 요하는 자리에는 화려한 색상이나 패턴이 없는 무지 흰색봉투가 적당합니다. 돈이 보이는 투명한 봉투도 피해야 합니다.

 

 

 

축의금 봉투 쓰는법 어렵다면

요즘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결혼식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따라 참석하지 못하는 하객들은 모바일로 부조금을 송금하기도 하는데요. 이때 금액만 띡 보내기에는 너무 상투적이고 마음이 담겨있지 않죠.

 

그래서 카카오페이 송금봉투 같은 서비스는 보낼 때 금액이 보이지 않고 봉투모양으로 송금이 됩니다. 원하는 문구를 선택하거나 작성할 수도 있어 사용자가 점점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이에 대한 정보는 관련 페이지를 참조해주세요.

 

 

 

댓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