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d 많은 음식 순위 1위는?
본문 바로가기
당신을 위한 정보

비타민d 많은 음식 순위 1위는?

by ★★★☆ 2021. 3. 4.

비타민d가 부족하면 골다공증, 골절, 근력 저하로 면역력도 떨어지게 됩니다. 이를 보충하기 위해 제일 간단한 방법 중 하나는 비타민d 함량이 높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아래 비타민d 많은 음식 순위를 참고해 보세요.

 

 

비타민d 많은 음식 순위 1위는?

 

     

    요즘 집밖에 그다지 나가지 않으니 햇빛을 쬘 기회가 없습니다. 그나마 날씨 좋은 날 나간다 하더라도 꼭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니 비타민d를 생성하기가 어렵죠.

    이런저런 이유로 그나마 손쉬운 방법인 음식으로 비타민d를 섭취하고자 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어떤걸 먹으면 좋을까요?

     

     

    비타민d 많은 음식 함유량 순위

    제일 비타민d가 많은 음식은 생선 기름입니다. 그러니까 기름기 많은 생선을 섭취하면 비타민d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겠죠?

     

    그 중 연어는 비타민d가 높게 함유되어 있는 생선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연어 50g의 비타민d 함유량은 220IU에 달합니다. 그런데 연어보다 더 높은 함유량을 가진 생선이 있습니다.

     

     

    1위는 청어

    농식품종합정보시스템에 따르면 청어 50g에 함유된 비타민d의 양은 440IU입니다. 비타민d의 하루 권장 섭취량의 두배에요. 참고로, 비타민d의 하루 권장량은 200IU (5㎍) 이며 50세 이상이나 임산부는 400IU 입니다.

     

    비타민d-음식-함유량-순위
    비타민d 음식 함유량 순위표

     

    그 다음 비타민d 함유량 순위로 갈치, 황새치입니다. 연어는 4등이네요. 그래도 상위권은 고등어, 정어리, 멸치, 가다랑어 등 모두 기름기 많은 생선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버섯도 좋아요

    생선군 다음으로 많은 비타민d를 함유한 음식은 송이버섯입니다. 송이버섯의 비타민d 함유량은 72IU 입니다. 표고버섯도 그 다음 순위로 42IU의 함유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다음 순위가 계란 노른자입니다. 노른자 55g의 비타민d 함유량은 39.6IU 입니다. (관련글: 삶은 계란 효능 이런 분들에게 좋습니다)

     

     

    삶은 계란 효능 이런 분들에게 좋습니다

    삶은 계란 효능 이런 분들에게 좋습니다 삶은 달걀을 하루 두 개씩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3대 필수 영양소에 두뇌에 좋은 콜린, 레시틴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인데요. 어

    crackerbite.tistory.com

     

    만약 비타민d 강화식품으로 나온 시리얼을 섭취한다면 132.8IU의 비타민d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강화용 우유를 먹는다면 96IU 정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d 많은 음식 매일 먹기 어렵다면

    하지만 청어나 연어가 함유량이 높다고 매일 먹기는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따라서 음식만으로는 부족한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럴 땐 비타민d 영양제로 보충해 줄 수 있습니다. 비타민d 영양제 추천 정보는 관련 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 관련글: 비타민D 영양제 추천 순위 TOP10

     

    댓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