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효과있어? 링티 부작용 사례
본문 바로가기
당신을 위한 정보

정말 효과있어? 링티 부작용 사례

by ★★★☆ 2020. 12. 29.

정말 효과있어? 링티 부작용 사례

 

병원에서 링거 수액 맞은 경험 있으신가요? 한때 직장인들 사이에서 점심에 맞는 비타민 주사도 인기였는데요. 링거나 주사말고 물에 타먹는 마시는 링거워터의 링티가 화제입니다. 단 정말 효과가 있는지 그리고 링티 부작용에 대해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링거? 링티?

 

링거워터에서 판매하고 있는 링티는 몸에서 탈수 증상을 보여 빠르게 수분을 충전시켜야 할 때, 병원 링거주사 필요없이 간편하게 물에 섞어 마시는 이온음료입니다. 분말형태라 간편하고 마셨을 때 수액 링거주사를 맞은 것과 비슷한 효과를 내는 경구용 수액 형태입니다.

 

 

 

링티 효능은?

 

맛은 일반 이온음료와 비슷하지만 수분공급에 우수한 효과를 냅니다. 포도당과 나트륨 비율을 섬세하게 조절해서 삼투압효과를 내는 거죠 그로 인해 링티 성분이 빠르게 흡수되게 합니다.

 

실제로 한국체대 스포츠 분석센터에 따르면, 국내에서 계속 1위를 지켜오던 일본제품의 스포츠 음료보다 더 우수한 체내 수분 흡수량을 나타낸 것으로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한국체대 스포츠분석센터, ‘링티’ 체내 수분 흡수량 가장 뛰어나 (gn글로벌신문)

 

실제 실험 참가자에게 물을 일주일 간격으로 마시게 하고 소변과 혈액을 체취해서 체내 수분 흡수효과를 분석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는데요. 각각의 실험음료를 마시고 4시간 이후 링티를 마신 참가자가 가장 소변을 적게 배출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만큼 수분이 흡수가 되었다는 의미입니다.

 

실제로 강도 높은 훈련으로 인한 군인들의 탈수증상을 예방하고 빠른 수분보충을 위해 만들어진 기능성 음료라 그 부분에서 효과가 더욱 두드러지는 것 같습니다. 링티 효능과 부작용에 대한 더 자세한 부분은 아래 페이지에서 참조하세요

 

 

 

 

링티 부작용?

 

부작용 여부를 확인하지 않는 것은 위험합니다. 살펴보니 식품 안전과 관련해서는 링티의 성분 자체가 포도당, 염화나트륨(소금), 타우린, 비타민C로 이루어져 있는 만큼 링티 부작용 사례는 특별하게 아직까지 알려진 부분은 없습니다.

 

참고로 이 제품은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행정처분을 받은 적이 있는데,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 위반으로 인도네시아에서 수입한 레몬향료의 원료 표시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문제였습니다.

 

자료사진

 

또한 링티는 경구수액과 비슷한 비율의 이온음료로 수분보충용 음료입니다 따라서 이온음료로 '일반 식품'으로 들어가지만 일반의약품처럼 피로회복제로 광고하는 등의 과대광고 비판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온음료이기 때문에 편의점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고, 일부 약국에서도 판매되는 곳이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에서도 링티 복숭아맛, 레못맛 등으로 판매되고 있어 어렵지 않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시중의 많은 이온음료 중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링티의 효능과 부작용을 확인하고 용도에 맞게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