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 딤채 리콜 모델 조회하고 보상받기
본문 바로가기
당신을 위한 정보

위니아 딤채 리콜 모델 조회하고 보상받기

by ★★★☆ 2021. 1. 7.

위니아 딤채 리콜 모델 조회하고 보상받기

 

지난 12월 2일부터 위니아 딤채 김치냉장고의 화재위험성이 높은 모델에 대해 자발적 수거와 전량 리콜을 실시해오고 있습니다. 해당 김치냉장고는 제품의 4면이 단열재로 시공되어 있어 화재 발생시 유독가스가 배출되는 것이 큰 위험입니다.

 

특히 새 김치냉장고를 구입한 후 헌 냉장고를 처분하지 않고 베란다나 다용도실에 두면서 쓰는 분들은 아래 정보를 참고하셔서 리콜대상여부를 조회하시기 바랍니다.

 

 

 

위니아 딤채 리콜 모델 - 화재위험

 

최근 5년간 김치냉장고의 화재추이를 분석한 결과, 2005년 9월 이전에 생산된 딤채 김치냉장고에서 릴레이 부품 트래킹 현상이 나타났고 이 문제가 화재의 원인으로 밝혀졌습니다.

 

해당 제품은 최근 5년(2016년~2020년 8월) 동안 무려 207건의 화재건수가 발생된 만큼 높은 화재 우려가 있으니 신속히 확인하고 리콜을 신청해야 합니다.

 

 

위니아 딤채 리콜 모델 - 조회하기

 

기본적으로 2005년 9월 이전 생산된 위니아딤채 김치냉장고가 대상이며 총 278만대입니다 주로 전면 디스플레이와 하단에 배선 전기부품 조립 등의 기계실이 있는 뚜껑형 구조의 모델들입니다.

 

 

가지고 있는 제품이 리콜대상여부인지 아래 위니아 딤채 홈페이지에서 모델명을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리콜 해당 모델이라면 기간제한없이 노후부품 무상교체받고 신제품으로 구매하기 원한다면 보상판매로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위니아 딤채 리콜 모델 - 내 제품은?

 

이 모델들 외에도 제품에 부착된 에너지소비효율등급 스티커에서 품명과 제조년월일을 확인해서 리콜대상 여부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뚜껑형 김치냉장고는 모델명 스티커가 제품 우측상단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특히 헌 김치냉장고를 처분하지 않고 베란다나 다용도실에 두면서 다목적냉장고로 쓰는 분들은 화재발생 우려가 큽니다 김치냉장고는 4면의 외함이 단열재로 시공되어 있어 화재발생시 유독가스가 발생되기 때문입니다.

 

지금 바로 주방,베란다로 가셔서 김치냉장고의 제조년월일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리콜 해당모델 여부는 위니아딤채 홈페이지에서 조회하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것도 읽어보세요

 

 

일산화탄소 경보기 설치위치 여기에요

일산화탄소 경보기 설치위치 여기에요 날씨가 추워지면서 가정에서 보일러를 켜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보일러 가스누출사고도 연이어 나오는데 색깔이나 냄새가 없어 '침묵의 살인자'라고 불

crackerbite.tistory.com


 

 

댓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