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순서 입금요청
본문 바로가기
당신을 위한 정보

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순서 입금요청

by ★★★☆ 2021. 1. 16.

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순서 입금요청

 

지난 5일부터 카드 포인트 현금화 서비스가 시작되었는데요. 아직도 안 찾아간 포인트가 2조원이 넘는다고 하네요. 저도 얼릉 조회해서 현금화 신청하고 입금받았습니다. 현대카드 등 거의 모든 신용카드가 가능하니 아래 순서에 따라 포인트 조회하고 입금받으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포인트 현금전환하기

 

먼저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와 계좌입금 서비스는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 후 메인 홤녀에서 [통합조회 & 계좌입금]을 선택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등에 대한 동의를 진행해주세요. 간편하게 [전체동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맨 아래에 [다음]을 눌러 계속 진행합니다.

 

 

본인확인 인증이 필요합니다. 카드인증, 아이핀인증, 휴대전화 인증 중 원하는 인증 도구를 선택합니다. 저는 간단하게 휴대전화로 인증해보겠습니다.

 

 

pass 같은 본인인증확인 앱을 통해 간편본인확인을 완료했는데 앱이 없으신 분은 문자로도 본인확인 인증이 가능합니다.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및 계좌입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신금융협회에게 위임해야 한다고 합니다. 아래 위임절차에 동의하면 그대로 진행됩니다. 이름 옆에 [위임동의]를 클릭해주세요.

 

 

이름과 주민번호 앞자리가 자동으로 나와있고 뒷자리를 이어서 적어주세요. 그리고 조회를 누릅니다.

 

 

아래 명단에 있는 카드사들의 포인트들을 조회하게 되는데요. 통합조회가 계좌입금이 있는데 일단 어느 카드사에 얼마나 되는 포인트가 있는지 통합조회부터 해보기로 합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를 선택해주세요.

 

 

접속자가 많은건지 홈페이지 서버가 조금 느린건지 로딩시간이 좀 걸립니다. 기다리면 바로 카드사별로 나의 카드포인트 내역이 나옵니다. 자사회원이 아닙니다로 나오는 카드는 해당 명의로 된 카드가 없다는 얘기겠죠?

 

 

현재 제가 가지고 있는 포인트는 1,612점 즉 1,612원이네요. 아는 지인은 5만원정도 나왔다는데 그냥 둘까 하다가 소멸예정월을 보니 얼마 안남아서 현금화 하기로 합니다. 내역 맨 아래에 [포인트 계좌입금 하기]를 선택해주세요.

 

 

다시 내역이 나오면서 입금요청 포인트 입력란과 전부입금 버튼이 있습니다. 일부만 현금화하시길 원하시면 원하는 만큼의 금액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저는 전부입금을 선택했어요. 입력후에는 맨 아래로 내려서 총 입금요청 포인트 확인하시고 옆에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 을 클릭합니다.

 

 

계좌입금 신청 포인트는 실시간 입금되거나 익영업일이내에 직접 입력한 본인 명의 계좌로 입금된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시간 확인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카드 포인트 현금전환된 금액을 입금할 계좌 확인창입니다. 은행과 계좌번호를 입력한 후 [인증]버튼을 눌러 예금주 성명확인을 해야합니다. 인증되었다고 나오면 아래의 확인을 눌러주세요.

 

 

완료되었습니다. 계좌입금 신청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다는 메시지와 함께 이제 입금 문자만 기다리면 됩니다.

 

 

제 비씨카드 top포인트는 신청한 후 약 한시간 후에 입금되었다는 문자가 날라왔습니다.

 

 

 

 

카드 포인트 현금전환시 주의사항

 

카드 포인트 현금화 서비스가 시작되면서 이를 계기로 카드 포인트 입금 수수료가 있다고 하면서 카드 비밀번호나 CVC 정보 등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보이스피싱 혹은 전화금융사기일 가능성이 높으니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기존에는 각각의 카드사에 홈페이지에 들어가 포인트를 조회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요. 이번 여신금융협회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는 자신의 사용카드별 포인트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아주 편리한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또한 조회시 소멸예정기한도 나와서 포인트로 둘지 현금전환을 할지 선택하는데도 좋은 정보가 되고 있습니다.

 

 

 

이것도 읽어보세요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처 여기서 쓰세요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처 여기서 쓰세요 보통 항공 마일리지를 차곡차곡 적립해놓은 이유는 다음 비행 티켓팅때 쓰거나 좌석승급 등의 혜택을 위해서 모아놓는데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비

crackerbite.tistory.com

 

 

카카오페이 돈받기 안전하게 실수없이 받아요

카카오페이 돈받기 지인들 모임에서 제가 한꺼번에 카드결제하고 다들 바로 이체해줬어요. 그런데 카카오페이로 보낸 친구들이 있더라고요. 카톡 메시지로 돈이 왔다고는 하는데 이 돈을 어떻

crackerbite.tistory.com


 

 

 

댓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