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청정기 필터 버리기 분리수거 하는법?
본문 바로가기
당신을 위한 정보

공기청정기 필터 버리기 분리수거 하는법?

by ★★★☆ 2021. 1. 18.

공기청정기 필터 버리기 분리수거 하는법?

 

꼭 미세먼지 때문은 아니어도 실내활동이 길어지는 요즘엔 공기청정기도 그만큼 바쁘게 돌아갈 텐데요. 이렇게 열일한 공기청정기 필터는 주기적으로 교체를 해주어야 합니다.

 

그런데 헌 필터는 어떻게 버려야 할까요?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공기청정기 필터 버리기 분리수거 가능?

 

공기청정기는 플라스틱 재질로 덮여 있기는 하지만, 그 외에도 부직포, 숯 등 다양한 재질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재활용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교체한 폐 필터는 종량제 봉투에 담아 버리면 되는데, 이 크기도 만만치 않죠. 보통 사용하는 10리터에는 안들어갈 수 있으니 넉넉히 20리터나 50리터 봉투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출처 gglehd.com

 

어떤 분은 크기를 줄여서 담으려고 분해해서 넣으시는 분도 계시는데, 열심히 공기청정기가 빨아들인 먼지들을 굳이 분해해서 그 먼지를 다시 흡입할 필요없겠죠?

 

혹은 공기청정기 필터 회사의 1회 무료교환 서비스가 있다면 관리하는 분이 수거해주시기도 합니다.

 

 

땅에 묻어도 썩지 않아 불에 태워야 되기 때문에 혹시나 동네 지자체 종량제 봉투 규정이 소각용과 매립용으로 구분되어 있다면 '소각용' 봉투를 사용해야 합니다. 공기청정기 필터 버리기 위한 자신의 동네의 정확한 배출 방법은 시/군/구청 청소행정과나 동 주민센터에 문의하면 정확합니다.

 

 

 

공기청정기 필터 효과높이는 관리법

 

공기청정기 필터 버리는 것이 아깝다며 어떻게든 재사용하려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필터에 쌓인 오염물질에 미세먼지가 가득할 것이고 더 중요한 문제로 재생 사용시 세균흡입에 대한 위험성도 있습니다.

 

제조사가 필터를 재활용되도록 만들기 전까지는 권고대로 주기적으로 교체해주시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공기청정기 사용법이 되겠습니다.

 

 

또한 공기청정기를 틀기만 하고 필터만 간다고 되는 것이 아닙니다. 주기적으로 청소해주면서 관리하지 않으면 미세먼지 흡입 기능이 저하되어 틀어도 무용지물이 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기계연구원 환경기계연구실에 따르면, '공기청정기의 '전처리 필터' 청소 관리가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전처리 필터를 자주 청소하고 교체 시기마다 잘 바꿔준다면 공기청정기를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공기청정기를 하루 종일 틀고 있더라도 하루에 최소 1-3번은 환기를 시켜주는 것이 정체된 공기를 순환시켜 공기청정 효과를 더 높입니다. 공기청정기 필터 버리기 분리수거에 대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것도 읽어보세요

 

 

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순서 입금요청

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순서 입금요청 지난 5일부터 카드 포인트 현금화 서비스가 시작되었는데요. 아직도 안 찾아간 포인트가 2조원이 넘는다고 하네요. 저도 얼릉 조회해서 현금화 신청하고 입

crackerbite.tistory.com

 

 

위니아 딤채 리콜 모델 조회하고 보상받기

위니아 딤채 리콜 모델 조회하고 보상받기 지난 12월 2일부터 위니아 딤채 김치냉장고의 화재위험성이 높은 모델에 대해 자발적 수거와 전량 리콜을 실시해오고 있습니다. 해당 김치냉장고는 제

crackerbite.tistory.com


 

 

댓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