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 종근당? 침향환 복용법 주의하세요
본문 바로가기
당신을 위한 정보

광동? 종근당? 침향환 복용법 주의하세요

by ★★★☆ 2021. 1. 21.

광동? 종근당? 침향환 복용법 주의하세요

 

예전에 몸이 급격히 안 좋았을때 부모님이 어렵게 구해오신 공진단을 먹은 적이 있었어요. 가격도 비싸고 귀한 약인데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침향은 효능은 비슷한데 더 쉽게 구할 수 있어 인기라고 합니다. 공진단과 무슨 차이인지 그리고 어떻게 먹어야 효과가 좋은지 침향환 복용법과 주의사항 알아보았습니다.

 

 

침향환? 공진단?

 

최근 TV조선 ‘내 몸 사용 설명서’에서 침향이 소개되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침향은 팥꽃나무와 침향나무가 각종 세균감염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혹은 자가치료를 하기 위해 분비하는 수액입니다. 이 수지가 오랜 시간 굳어서 침향이 되는거죠.

 

내몸사용설명서 출처

 

 

참고로, 침향나무는 멸종위기종입니다. 따라서 현재 시장에 유통되는 침향은 대부분 동남아시아에서 인공재배로 키운 침향나무에서 나온 것입니다. 그래도 동일한 수지성분이기 때문에 천연침향의 대체품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 공진단과 차이

공진단은 사향이 주 원료입니다. 사향 대신 침향을 넣은 것이 침향단으로 알려지게 되었고 요즘에는 침향환으로 침향만 복용하는 분들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사향의 경우 의약품으로 분류되서 공진단 효능을 보려면 한의사의 처방과 조제가 필요하지만 침향은 의약품이 아닌 식품원료로 분류됩니다.

 

내몸사용설명서 출처

 

 

침향환 복용법 주의사항

 

침향은 보통 가루나 환으로 먹는데 열을 가하지 않는 방법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열을 가할 경우 침향의 영양분이 파괴되어 저하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1일 1회 1환을 그대로 씹거나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됩니다. 어떤 분들은 술에 담가 침향주를 만들어 마시는 분도 계십니다.

 

내몸사용설명서 출처

 

  • 주의사항

다른 건강식품과 함께 소량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꺼번에 고용량을 복용하면 두통, 위장장애, 복통, 설사가 유발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장기복용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종근당 광동 침향환

 

시중에는 광동 침향환, 종근당 침향단 등이 판매되고 있는데, 광동제약 침향환은 침향과 녹용을 주원료로 홍삼, 산삼배양근을 비롯해 비수리(야관문), 아카시아벌꿀, 당귀, 숙지황, 산수유, 대추, 산약, 복령, 두충잎, 천궁, 오미자 등 몸에 좋은 13가지 부원료가 들어 있습니다. 이들의 상세정보는 관련 페이지를 참조해주세요.

 

 

침향환 복용법 - 효능

 

기본적으로 침향은 신체 기운의 회복을 돕는 것으로로 알려져 있습니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침향은 '찬바람으로 마비된 증상이나 구토와 설사로 팔다리에 쥐가 나는 것을 고쳐주며, 정신을 평안하게 해준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밖에도 한방에서는 침향을 알레르기 질환이나 간 기능 강화를 위해 혹은 천식, 변비, 위경련, 위장 통증 같은 증상에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것도 읽어보세요

 

 

프리스타일 리브레 연속혈당측정기 가격 보험적용되나?

프리스타일 리브레 연속혈당측정기 우리 아빠가 매일 아침 하는 것. 따끔한 바늘로 채혈해서 혈당 체크하는 거에요. 공복과 식후에도 자주 하는데 손가락이 남아나지 않겠더라고요. 최근에 국

crackerbite.tistory.com

 

 

효과별 통증별 발지압점 그림 다운로드

효과별 통증별 발지압점 그림 다운로드 예전에 태국여행할때 발마사지를 처음 받아봤어요. 얼마나 시원한지 그냥 스르륵 잠이 들고 일어나면 개운하더라고요. 하도 자주 받아 순서를 어느정도

crackerbite.tistory.com


 

 

댓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