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현금화 자동 환불받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당신을 위한 정보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현금화 자동 환불받는 방법

by ★★★☆ 2021. 2. 17.

여기저기서 들어온 소액의 문화상품권들. 금액도 애매하고 언제 쓸지 몰라 일단 가지고 있었는데 유효기간이 얼마 안남았네요.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이라면 환불 요청으로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아래 순서 참고해보세요.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현금화 자동 환불받는 방법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현금화하려면

1,000원, 5,000원 등의 소액 문화상품권은 물건사면 사은품으로 택배상자에 들어있곤 했어요. 온라인으로 쇼핑하다보니 이런 종이는 어디서 사용하는지 몰라서 그냥 묵히기 일쑤였는데요. 우연히 보니 유효기간이 얼마 안남았네요.

 

제일 간단히 활용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현금화입니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현금화하는 방법에는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1 문상 매입 사이트에 팔기

다양한 온라인 문화상품권 매입 사이트에 파는 방법입니다. 단, 각 사이트의 시세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문화상품권 95% 매입이라고 광고해서 들어가보니 88% 였습니다. 여기서 100,000원 문화상품권을 판매하게 되면 수수료를 제하고 88%인 88,000원을 받게 됩니다.

  • 문화상품권 매입사이트

 

2 컬쳐랜드 홈페이지에서 환불 받기

컬쳐랜드 홈페이지에서 가지고 있는 문화상품권의 pin번호를 입력해 컬쳐캐쉬로 충전하고 환불을 요청해 수수료를 제하고 나머지 금액을 계좌로 입금받는 방법입니다. 컬쳐랜드의 공식 홈페이지니 조금 더 안전성이 보장된다는 점이 특징이네요.

 

컬처랜드 공홈에서 환불요청시에는 5,000원 이하의 문화상품권은 500원의 수수료가 차감됩니다. 5,000원 이상의 문화상품권은 금액의 10%를 수수료로 차감합니다. 5,000원권이라면 2번 방법이 더 많은 최종 입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현금화 환불받는 법

컬쳐랜드 홈페이지에서 환불을 요청해 입금받는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컬쳐랜드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로그인합니다.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면 핸드폰 본인인증 등을 통해 회원가입을 먼저 진행해주세요.) 홈페이지 메뉴의 [충전] - [문화상품권]을 선택합니다.

 

 

가지고 있는 문화상품권의 pin번호를 적습니다. 지류 문화상품권은 회색실링을 긁으면 핀번호가 나옵니다.

 

 

컬쳐캐시로 충전을 완료했다면 메뉴 오른쪽의 [고객센터] - [환불신청] 을 선택합니다. 환불에는 자동환불과 일반환불이 있는데요. 지류문화상품권에서 충전한 컬쳐캐쉬이니 자동 환불을 선택합니다.

 

 

기본 사항과 환불받을 은행 등 입금 정보를 작성한 후 신청을 눌러주세요. 보통 신청후 다음날 신청한 계좌로 환불됩니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현금화 대신 활용하는 법

아무리 소액이지만 깎이는 수수료가 아깝다! 혹은 소액이 아니라 만원, 5만원권이다! 하시는 분들이 있을거에요. 조금은 번거로운 절차가 있더라도 더욱 알차게 문화상품권을 활용하고 싶다면 캐시 전환을 생각해보세요.

 

예를 들어, 스마일캐시로 전환해서 마켓컬리 등 다양한 스마일페이 사용처에서 결제하거나 네이버페이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에 관한 자세한 방법은 아래 관련 글을 참고해주세요.

 

 

이것도 읽어보세요

 

문화상품권 싸게 구매하는 법 9% 최저가에요

문화상품권 판매처 오프라인 여기서 싸게 구매하세요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스마일캐시로 전환해 요기요 주문하기

 

댓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