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몰랐던 삶은 당근 효능 5가지
본문 바로가기
당신을 위한 정보

당신이 몰랐던 삶은 당근 효능 5가지

by ★★★☆ 2021. 2. 11.

가열하면 영양소가 파괴될까봐 소화도 안되는 생 당근을 갈아드셨나요? 당근을 삶아서 먹으면 체내 흡수율이 60% 이상 높아집니다. 특히 폐암예방에도 효과가 있다는 삶은 당근 효능 5가지와 먹는법 확인해보세요.

 

 

당신이 몰랐던 삶은 당근 효능 5가지

 

     

     

    생 당근 vs 삶은 당근 효능은?

    보통 채소를 익히면 영양분이 파괴되기 때문에 생으로 먹어야 좋다고 알고 있었어요. 그런데 생채소를 많이 먹게되는 월남쌈 같은걸 먹으면 꼭 속이 너무 안좋더라고요. 알고보니 소화와 흡수가 제대로 되지 않은 것이었어요.

     

     

    물론 날 것으로 먹어야 좋은 채소도 있지만, 당근과 같은 경우에는 좀 다릅니다. 생 당근으로 먹으면 당근이 대표적인 영양소인 베라카로틴이 약 10% 흡수가 되는 반면에 가열하여 익히면 60% 이상으로 체내 흡수량이 높아집니다.

     

     

    삶은 당근 효능 눈에만 좋은 것이 아니에요

    당근을 삶아 안에 들어있는 영양분을 6배나 더 많이 흡수할 수 있다면 효능도 배가 되겠죠? 대표적인 삶은 당근의 효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시력 강화

    당근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A는 시력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안구 건조증이나 야맹증과 같은 각종 눈 질환을 개선하거나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A는 지용성 비타민으로 신체의 저항력을 강화시켜 녹내장,백내장 등과 관련된 시력 저하를 막는데 도움을 줍니다.

     

     

    튼튼한 위장을 위해

    당근을 삶아서 먹을때 특히 효과가 있는 비타민A는 위장을 보호하고 소화기내 점막을 부드럽게 해서 속쓰림이나 설사, 변비, 위염 등을 예방하거나 달래는데 도움이 됩니다.

     

     

    노화 방지

    당근의 베타카로틴 성분은 채소 중에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특히 껍질 근처에 많습니다. 이 성분은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기능이 있어 세포의 노화를 막고 재생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참고로 당근의 제일 영양소가 많은 부분은 껍질입니다. 깨끗히 씻어서 가열하면 좋지만, 가능하다면 질소 화학비료를 쓰지 않은 유기농 당근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이에 관해서는 관련글을 참고해주세요.

     

    ▶관련글: 유기농 당근 추천 순위 TOP10

     

    혈관 해독

    당근에는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관의 염증이나 스트레스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혈압과 혈당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암 예방

    당근에 함유된 팔카리놀 성분은 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폐에 쌓인 노폐물을 씻어내는 효능이 있는데 한 방송분의 의하면 말기폐암환자를 살려낸 비법으로 삶은 당근 주스 효능이 소개된 바 있습니다.이에 관해서는 관련 글을 참고해주세요.

     

     

    삶은 당근 효능적으로 먹는 방법

    당근을 익힐 때는 끓는 물에 7분간 데치는 방식으로 익혀줍니다. 너무 장시간 오래 익히는 것도 영양소 파괴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지용성 채소들의 세포막만 없애주면 됩니다.

     

    mbn

     

    비타민 C가 풍부한 사과와 함께 그리고 올리브 오일 등의 기름과 함께 갈아 당근 주스로 마시거나 당근 즙으로 마시면 체내 흡수율이 높아져 효능이 더 좋아집니다.

     

     

     

     

    이것도 읽어보세요

     

    메리골드 꽃차 효능 좋게 먹는법 주의사항은?

    [당신을 위한 정보] - 김 효능 알고나면 달라지는 몸의 변화

     

     

    댓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