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애비냄새 제거 효과보는 방법 9가지
본문 바로가기
당신을 위한 정보

홀애비냄새 제거 효과보는 방법 9가지

by ★★★☆ 2021. 3. 11.

퀴퀴한 홀애비냄새는 주변사람들에게 더 고통입니다. 원인은 노화로 인한 현상이기도 하지만 개인위생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남자만 나는게 아니고 여자도 납니다.

얼마나 심한지 몰랐다면 아래 체크리스트를 통해 자가진단해보세요. 그리고 홀애비냄새 제거하는 9가지 생활습관을 참고해보세요.

 

 

     

    홀애비냄새 제거 효과보는 방법 9가지

    1호가 될수없어 방송

     

    한 예능에서는 개그맨 전유성의 실제 집이 공개되었습니다. 직접 들어간 팽부부는 충격을 받았는데요. 특히 난장판인 집안 모습도 놀랍지만 집안 곳곳에 밴 홀애비냄새가 바로 코를 찡그리게 만들었습니다.

     

    노인냄새라고도 하는 일명 홀애비냄새는 오래된 책에서 나는 냄새나 시큼한 치즈같은 냄새가 납니다. 특히 흡연하는 분들은 후각이 둔해져 자신에게 냄새가 난다는 사실도 잘 모릅니다. 주변사람만 고통받죠. 자신에게 홀애비냄새가 나고 있는건 아닌지 아래 체크리스트로 자가진단해보세요.

     

     

    홀애비냄새 자가진단 체크리스트

    • 하루 3개비 이상 담배 피운다
    • 매일 운동하지 않는다
    • 고기를 좋아하는 육식파
    • 중성지방 수치가 높다
    • 일주일에 한번 이상 과음한다
    • 스트레스가 높은 편이다
    • 베개에서 냄새가 난다
    • 최근 가족에게 '냄새난다'는 말을 들은 적 있다

     

    위의 리스트 중 4개 이상의 항목과 일치한다면 아저씨 냄새가 날 위험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홀애비냄새 원인과 제거방법을 참고해주세요.

     

    홀애비냄새 원인

     

    노넨알데하이드

    어디서부터 잘못된걸까요. 일명 노인냄새는 우리 몸속의 피지와 관련이 있습니다. 피지 속 지방이 산화되면서 노넨알데하이드라는 물질이 나오는데 여기서 퀴퀴한 냄새가 나는겁니다. 따라서 피지가 많이 분비되면 냄새도 더 많이 나겠죠.

     

    주로 피지분비가 많은 남성에게 납니다. 특히 사춘기에 접어들때 강하게 남성호르몬이 분비되고 냄새도 함께 증가합니다. 이때부터 남자냄새 난다고 하죠. 하지만 나이들면서 호르몬이 약해지고 냄새도 약해집니다.

     

     

    갱년기

    그러다가 갱년기가 되면 다시 냄새가 나기 시작하는데 이때는 피지호르몬이 많이 분비되서 그런것이 아닙니다. 나이가 들면서 노넨알데하이드를 제거하는 능력이 떨어지고 제대로 배출하지 못해 나타납니다. 이는 남자뿐 아니라 40대 이후 남녀모두에게 나타납니다.

     

    개인위생

    이밖에도 노화현상이 아닌 개인위생 소홀로 인해 홀애비냄새가 나기도 합니다. 특히 전립선 비대증을 가지고 있는 남성의 경우, 냄새가 심할 수 있습니다. 요도에 소변이 남아 박테리아가 증식해 냄새를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요실금을 겪는 여성도 마찬가지입니다.

     

     

    홀애비냄새 제거하는 9가지 방법

    그럼 어떻게 냄새를 없앨수 있을까요? 아래와 같은 기본적인 생활속 작은 습관들을 개선한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1일 1샤워

    샤워를 할때는 충분한 세정력 제품으로 온 몸을 꼼꼼히 닦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피지가 많이 분비되어 쌓이는 목이나 귀뒤, 발가락 부분에 신경써 주세요.

     

     

    주2회 입욕

    샤워만으로는 몸에 쌓인 피지를 배출하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주2회 정도 몸 전체를 물에 담궈 불려서 피지를 제거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머리감고 꼭 말려주세요

    특히 남자분들은 머리가 짧아 따로 드라이하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때 덜 말린 머리와 두피사이로 습한 환경이 조성되 박테리아가 증식합니다. 미지근한 바람으로 1분정도만 말려줘도 효과가 좋습니다.

     

     

    샤워하고 나면 로션

    몸이 건조해지고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면 이곳저곳에 각질이 생깁니다. 각질이 쌓이면 노델알데하이드가 제대로 배출되지 못해 쌓이게 됩니다. 샤워후 바디로션 등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주는 습관이 도움이 됩니다.

     

     

    속옷은 자주 갈아입어야

    속옷은 호르몬 분비물과 직접적으로 접촉되는 부분입니다. 냄새가 배지 않도록 자주 갈아입어야 합니다. 

     

    빨래는 건조가 더 중요해

    매일 오랜시간 누워있는 침구도 자주 세탁해주면 좋습니다. 특히 베개 부분은 피지분비가 많은 목과 귀에 닿는 부분으로 쉽게 냄새가 뱁니다. 섬유유연제를 사용하여 주1회 정도 주기적으로 세탁해줍니다. 세탁물은 세탁 후에 바로 건조해주어야 박테리아가 증식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일광건조나 고온건조를 하면 살균효과도 있습니다.

     

     

    섬유탈취제

    개인 위생 뿐 아니라 집안 곳곳에 배인 홀애비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섬유탈취제나 디퓨저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강한 냄새로 퀴퀴한 냄새를 덮는 방식의 방향제는 오히려 더 역효과가 날 수 있습니다. 은은한 디퓨저나 파라핀이 들어가지 않은 향초 등으로 냄새의 원인을 제거하는 탈취제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물 하루 7잔 마시고 하루 30분 산책

    냄새의 원인인 노델알데하이드는 자동으로 배출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기름진 음식을 줄이고 물을 많이 마셔서 배출해주어야 합니다. 하루 30분정도 산책하면 땀이 나고 냄새물질도 함께 배출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금연 금주

    음주는 노델알데하이드 분비를 촉진시킵니다. 흡연은 배출을 막고 분해를 억제합니다. 둘다 하면 당연히 냄새가 악화될 수 밖에 없죠. 특히 겨드랑이 냄새가 심해집니다.

     

    관련글: 겨드랑이 냄새 제거 빠르게 자신있게

     

    홀애비냄새 제거할 수 있다

    40대 이후라도 노인냄새, 홀애비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 생활 속의 작은 습관들부터 개선해서 퀴퀴한 냄새 대신 산뜻한 향기로 바꿔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