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약 카누 차이점과 가격 타는 곳 추천해요
본문 바로가기
당신을 위한 정보

카약 카누 차이점과 가격 타는 곳 추천해요

by ★★★☆ 2021. 1. 22.

카약 카누 차이점과 가격 타는 곳 추천해요

 

몇년전 캐나다에서 사촌과 함께 산중턱 호수에서 카약을 처음 타보았어요. 탈 수 있는 보트가 두 대 있었는데 서로 다르게 생겼더라고요. 나중에 알고보니 카약과 카누였어요. 요즘 점점 인기가 높아지는 카약과 카누 어떤 차이가 있는지, 가격 그리고 탈 수 있는곳에 대해 아래 내용을 참고해보세요.

 

 

 

     

    카약 카누 차이점은?

     

    카약, 카누와 같은 보트타기는 요즘 같은 시기에 딱인것 같아요. 가족이나 지인들과 독립된 공간에서 자연을 즐길 수 있어 인기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어요.

     

    수영 못하고 물을 무서워하는 저도 노를 잡고 균형을 잡으니 점점 적응이 되더라고요. 특히 카약을 타고 호수 한 중간에서 보는 자연경관은 정말 '장관이에요 절경입니다. 신이 주신 선물이고요' 멘트가 절로 나옵니다.

     

     

     

    많은 분들이 카약과 카누를 헷갈려하시는데요.

    카약과 카누는 다릅니다.

     

    간단히 요약하면, 카약은 옛날 에스키모 원시인들이 사용한 일상 교통수단의 작은 배였어요. 그러다 유럽에 들어오게 되고 특히 영국에서 급속도로 발전하게 되어 레이싱게임도 만들게 됩니다. 이에 반해 카누는 미국에서 발달했는데 인디언들이 사용하던 카누를 스포츠로 발전시킨 겁니다.

     

     

    보트를 보고 카누인지 카약인지 딱 알 수 있는 방법은 쉽습니다. 바로 패들(노)로 구분하면 되요. 노에 한쪽에만 날이 달려 있으면 외날(single blade paddle) 이라고 해서 카누입니다. 노가 양쪽에 두 개 있으면 카약이에요.

     

     

    이러한 카약 카누 차이점 때문에 처음 입문하는 분들은 보통 카약을 더 선호합니다. 카누보다 노가 두개이니 균형잡기 쉽고 노 젓기가 편하니까요. 거기에 양쪽으로 저어대니 속도 내기도 수월하죠.

     

    하지만 쉽게 입문할 수 있는 대신 패들링이 단순하다는 점도 있습니다. 이에 반해 카누는 한쪽으로만 노를 저어서 방향을 제어해야해서 처음엔 어려울 수 있는데 그만큼 기술이 다양하고 그 기술들을 배우는 재미가 있습니다.

     

     

    또한 카약의 경우, 보트 무게 자체가 가벼워서 끌기 쉽고 바람이나 조류에 밀리지 않는 러더가 있어 좀더 안정적입니다. 외형적으로도 배의 윗부분이 열려있는 오픈데크 타입은 일반적으로 카누이고 배 윗부분이 덮여있으면 카약입니다.

     

     

    카약 가격은?

     

    카약은 크기에 따라 10피트 13피트 15피트 등으로 나뉘고, 싯온탑이라고 해서 위에 사람이 걸터 앉는 타입이 있고 싯인이라고 하는 타입도 있습니다. 동그란 입구가 있어 그 안에 사람이 타는 식입니다.

     

     

    모터가 달린 카약이나 페달이 달린 페달 카약도 있어요.  그리고 피싱카약이라고 하는 낚시 카약도 있는데 낚싯대 걸이 등의 장비를 배치하게 만들어 요즘 낚시인들에게 인기라고 하네요.

     

     

    이러한 카약이나 카누는 종류에 따라 가격의 폭이 큽니다. 경량카약 60만원대에서 낚시 카약 300만원대까지 달라지는데 자세한 모델별 카약 가격에 대해서는 관련 페이지를 참조해주세요.

     

     

     

    카약 타는 곳은 어디?

     

    카누를 탈 수 있는 체험장에는 보통 카약도 함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카약 타는 곳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곳은 한강 뚝섬쪽과 청풍호 카누카약체험장이 있습니다. 그리고 제주도에는 월정리 쇠소깍의 투명카약이 유명합니다.

     

     

    참고로, 카약 체험을 위해서는 물에서 신는 샌들이나 아쿠아슈즈가 유용하며 햇볕이 따가울 경우를 위해 모자나 긴소매 상의 또는 토시와 선크림을 챙깁니다. 여벌 옷을 담은 방수백도 실용적입니다.

     

     

     

    이것도 읽어보세요

     

     

    바닷길 선발대 요트 가격 얼마에요?

    바닷길 선발대 요트 가격 얼마에요? 요트하면 로망 아닌가요? 저는 구름 한점 없는 쨍한 하늘 아래로, 푸른바다에 점 하나 같은 새하얀 요트 하나가 둥실둥실 떠다니고 살랑바람을 맞으면서 요

    crackerbite.tistory.com

     

     

    겨울에도 문제없는 시흥 서핑파크 가격은?

    겨울에도 문제없는 시흥 서핑파크 가격은? 지난 10월 시흥시에 있는 시화 거북섬에 '인공서핑 웨이브파크'가 개장했습니다. 서핑을 즐기기 위한 최적의 파도와 수온을 유지해 겨울서핑도 즐길

    crackerbite.tistory.com


     

     

    댓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