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사료 등급표 순위 확인하고 먹이세요
본문 바로가기
당신을 위한 정보

강아지 사료 등급표 순위 확인하고 먹이세요

by ★★★☆ 2021. 1. 25.

강아지 사료 등급표 순위 확인하고 먹이세요

 

내 강아지에게 어떤 사료를 먹이느냐는 강아지의 건강과 영양상태와 직결되는 중요한 사항입니다. 책임감있는 보호자라면 평생 반려견의 건강을 강아지때부터 지켜주세요. 사료를 선택할때 아래 사료 등급이 도움이 됩니다.

 

     

     

     

     

    강아지 사료 등급표 확인해야 하는 이유

     

    강아지가 먹는 사료의 원료가 어디서 오는건지, 어떤 성분인지 등을 알고 먹이는 것과 아무거나 먹이는 것은 강아지가 자라면서의 영양 상태에 확실한 차이가 있습니다.

     

     

    dogfoodadvisor.com 에 따르면, 잘못된 사료를 선택하면 (예를 들면 너무 많은 칼슘이 포함된 사료는) 강아지에게 영구적인 뼈 손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특히 체구가 큰 대형견은 고관절염에 취약하게 됩니다. 사료 선택시 먼저 강아지의 품종에 따라 그 사이즈에 맞게 그리고 견종의 특징에 맞는 강아지 사료를 선택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강아지 사료 1등급부터 5등급까지

     

    당연한 말이지만 한가지 사료 제품이 모든 강아지에게 맞을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사료의 등급은 조금은 더 좋은 품질과 영양성분의 사료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면 사료의 영양성분이나 등급에 따라 급여량을 가감할 수 있습니다.

     

     

    영양가가 높은 사료일 경우 사료양을 줄이고 반대로 낮으면 양을 늘려주는 것입니다. 또한 새끼 강아지나 노령견의 경우 등급이 높은 걸로 즉 영양가 높은 걸로 급여하고 성견이 된 후에는 사료 등급을 조금 낮춰서 가성비로 가는 등 조절이 가능합니다.

     

    강아지 사료 등급표 순위는 크게 5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 1등급(오가닉 유기농)

    원료의 96프로 이상이 유기농 재료로 만들어진 사료로 농약 합성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땅에서 나온 재료를 사용합니다. 유잔자조작식물이나 환경호르몬 항생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만큼 품질이 월등히 좋으나 가격이 비싸고 기호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아마존

     

    • 2등급(홀리스틱)

    사람이 섭취해도 무관할 정도로 안정성 확보된 식품으로 만들어진 사료입니다. 부산물, 살충제, 인공첨가물, 유전자조작식물,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아 미국농무성 USDA 인증받은 제품입니다. 육류의 함량이 높아 오가닉보다 기호성이 더 좋은 강아지 사료 등급입니다. 이에 관한 다양한 제품 정보는 관련 페이지를 확인해보세요.

     

     

    • 3등급(슈퍼프리미엄)

    부산물, 육분, 육골분을 사용하지 않은 사료입니다, 단, 식품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는 성분 (옥수수, 밀, 콩 등)이 함유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 4등급(프리미엄)

    동물의 뼛가루나 내장기관의 부산물이 포함된 사료입니다.기호성이 높지만 방부제나 항생제를 사용한 원료들이라 몸에 좋은 사료라고는 보기 어렵습니다. 등급 이름은 프리미엄인데 영양성분이 고르지 않습니다.

     

     

    • 5등급 (마트 사료)

    일반 마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사료들로 농약이나 곡물찌꺼기, 부산물, 색소나 향신료를 사용한 제품입니다. 원료들을 보니 반려견에게 되도록이면 (저같으면 절대) 먹이지 않는 제품군입니다.

     

     

     

    인기있는 강아지 사료들

     

    시중에 인기있는 강아지 사료들로는 네츄럴 발란스, 나우, 네추럴 코어, ANF홀리스틱 등이 있습니다. 위의 강아지 사료 등급표 순위를 확인하면서 적정량의 사료를 급여한다면 강아지들의 건강에 더욱 도움이 됩니다.

     

    ▶ 관련글: 강아지 사료 추천 인기 순위 TOP10

     

     

     

    이것도 읽어보세요

     

     

    3개월 강아지 사료양 (개월별 급여량 계산공식)

    3개월 강아지 사료양 (개월별 급여량 계산공식) 3개월 강아지는 한창 성장기라 식탐이 엄청나서 정확한 양을 정해놓지 않고 막 먹이면 설사하거나 토해냅니다. 그러다 보면 위와 장에 무리가 가

    crackerbite.tistory.com

     


     

     

    댓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