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효능 알고나면 달라지는 몸의 변화
본문 바로가기
당신을 위한 정보

김 효능 알고나면 달라지는 몸의 변화

by ★★★☆ 2021. 1. 27.

김 효능 알고나면 달라지는 몸의 변화

해조류의 대명사인 김에는 단백질, 비타민 c 등 풍부한 영양성분으로 혈압 관리와 골다공증 예방 그리고 항암 효과까지 보인다고 하는데요. 사소하게 보였던 김 한 장의 효능과 '잘' 먹는 방법,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김 5장은 계란 하나 효과

     

    한국 김은 세계적으로도 유명합니다. 특히 김밥용 크기의 조미김은 태국에서 아주 인기있는 한류? 상품이기도 합니다. 아마 한국이 김을 제일 많이 먹는 나라 중 한 곳이 아닐까 생각될 만큼 김을 좋아하고 자주 먹는데요.

     

     

     

    이 김 안에 맛 뿐 아니라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꽤 많은 효능이 있다는 사실이 발견되었습니다. 특히 마른김 5장은 계란 하나 만큼의 단백질이 들어있다고 하는데요. 오늘 저녁 반찬에 김 한장 꺼내야겠어요. 그밖에 놀랄만한 김의 효능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혈압을 떨어뜨립니다

    짠 음식을 자주 먹게되면 몸에 염분이 쌓이고 염분에 들어있는 나트륨으로 인해서 혈관이 수축됩니다. 이때 김에 들어있는 칼륨은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압을 내리는 효과가 있어 식단에 김을 포함시켜주면 좋습니다.

     

     

     

     

    골다공증을 예방합니다

    다시마, 미역과 함께 김에는 분유와 맞먹을 정도의 높은 칼슘 함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뼈와 이를 형성하고 튼튼하게 하는 것이 칼슘의 효능인데요. 따라서 갱년기 여성의 골다공증, 골연화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어린이 성장과 건강에 좋은 음식이라 그런지 소풍하면 김밥이었나봅니다. 이에 관한 자세한 이야기는 이 관련 페이지를 참조해주세요.

     

     

     

    노화를 막습니다

    김 효능 중 하나는 노화현상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노화는 몸에 요오드가 부족할 때 발생합니다. 몸의 저항력이 떨어지고 피부가 거칠어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죠. 그런데 김과 같은 해조류에는 이 요오드가 풍부해 갑상선 호르몬을 보호하고 부종을 방지합니다. 또한 성장기의 지능 발달이나 머리카락, 피부를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김 효능에 항암 효과가?

    김에는 포피란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는 김에만 들어있는 생리활성물질이자 식이섬유의 일종입니다이다. 포피란은 장의 활동을 원활하게 하고 배변이 잘되게 하는데요. 장에 유독성분이 오래 머물지 않도록 배출하게해 대장암의 발병률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 대장에 있는 발암물질을 흡착해서 배출합니다. 참고로, 김 100g에는 식이섬유가 양배추의 16배, 귤의 30배 이상이 들어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이어트에도 좋은 제로칼로리 김

    해조류에는 단백질 외에도 30-40%의 당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몸에 안 좋은 당질이 아니라 식물성 섬유질 성분이어서 칼로리가 전혀 없습니다. 제로 칼로리라는 거죠. 특히 혈중 콜레스테로를 배출하는 기능도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치매, 건망증을 예방합니다

    김의 효능 중 하나는 뇌신경작용과 깊이 관계가 있는 비타민 B1, B2가 풍부합니다. 이는 건망증과 치매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시력을 회복합니다

    김에 들어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은 체내에서 비타민 A로 변합니다. 이는 야맹증을 예방하고 시력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데 김의 베타카로틴 함량은 당근보다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좋은 김 고르는 방법

     

    일반적으로 50일정도 자란 햇김이 좋습니다. 검붂은 색에 윤기있고 맛을 보았을 때 담백한 것이 좋습니다. 특히 약간의 청태(초록색)가 섞인 것이 등급이 높은 김입니다. 또한 불에 구웠을 때 녹색빛이 선명하게 나고 물에 넣었을 때 잘 녹는 것이 좋은 김입니다.

     

     

     

     

    김 보관 방법

     

    기본적으로 건조하고 냉하게 보관해야 합니다. 습기가 차지 않도록 밀봉해서 냉장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포장지에 들어있는 제습제도 같이 넣어주면 좋습니다. 특히 냉동실에 밀봉해서 보관하면 김의 향과 맛이 더 오래갑니다.

     

     

    실온에 보관해야 한다면 직사광선을 피하고 서늘하며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김이 눅눅해졌다면 전자레인지에 5-10초 정도 돌려주시면 바삭바삭해집니다.

     

     

     

     

    이것도 읽어보세요

     

     

    삶은 계란 효능 이런 분들에게 좋습니다

    삶은 계란 효능 이런 분들에게 좋습니다 삶은 달걀을 하루 두 개씩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3대 필수 영양소에 두뇌에 좋은 콜린, 레시틴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인데요. 어

    crackerbite.tistory.com

     

     

    효과별 통증별 발지압점 그림 다운로드

    효과별 통증별 발지압점 그림 다운로드 예전에 태국여행할때 발마사지를 처음 받아봤어요. 얼마나 시원한지 그냥 스르륵 잠이 들고 일어나면 개운하더라고요. 하도 자주 받아 순서를 어느정도

    crackerbite.tistory.com


     

     

     

    댓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