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골드 꽃차 효능 좋게 먹는법 주의사항은?
본문 바로가기
당신을 위한 정보

메리골드 꽃차 효능 좋게 먹는법 주의사항은?

by ★★★☆ 2021. 2. 5.

메리골드 꽃차 효능 좋게 먹는법 주의사항은?

 

반드시 오고야 말 행복이라는 로맨틱한 꽃말을 가지고 있는 메리골드는 눈 건강에 좋은 꽃차로도 인기입니다. 꽃차는 관상용과 식용을 구분해서 마셔야 하는데 아래 글에서 메리골드 꽃차 효능과 먹는법과 주의사항을 소개합니다.

 

 

     

     

    메리골드 꽃차 효능

     

    꽃잎이 풍성하고 진한 색깔이 아름다운 메리골드는 그 꽃말로도 유명한데요. (참조: 여친에게 사랑받는 메리골드 꽃말은 이거에요) 국화과로 이쁜데다가 초여름부터 서리 내리기 전까지 아주 오랫동안 핍니다. 키우기도 쉬워서 가정에서도 많이 키우는 꽃이기도 한데요. 하지만 메리골드가 유명한 것은 따로 있습니다.

     

     

    시금치보다 4배가 많은 루테인 함유

     

    마리골드는 특히 눈 건강 예방에 좋다고 소문이 나있는데요. 루테인 함유 1인자로 불린 시금치보다 4배, 브로콜리보다는 무려 32배나 되는 많은 양이 들어 있습니다. 요즘 노안으로 시력 감퇴가 걱정이신 분들은 메리골드로 루테인과 지아잔틴을 보충해보세요.

     

     

    노폐물 배출, 향진균, 노화방지 효과도 있어요

     

    또한 메리골드를 꽃차로 마시면 이뇨작용을 도와 노폐물 배출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외상이나 화상 혹은 동상을 입을 때 메리골드 꽃을 달인 물로 습포제나 도포제로 사용하면 향진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밖에도 메리골드에는 아연, 비타민B1, 비타민A, 비타민E 등의 여러가지 영양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이런 성분은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어 꽃차 뿐 아니라 목욕제로도 쓰이고 있습니다.

     

     

     

    메리골드 꽃차에 카페인? 주의사항

     

    다행히 메리골드 꽃차에는 특이한 부작용은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단, 꽃 알레르기가 있다면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겠죠. 그리고 아무리 몸에 좋아도 다량 섭취할 경우 황변 현상이 올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또한 메리골드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지 않아 커피 마시면 숙면에 방해받으시는 분들에게도 안심이 되는 건강 허브차입니다.

     

     

     

    메리골드 꽃차 효능 좋게 먹는법

     

    이 영양가 있는 메리골드를 그대로 씹어먹기는 힘들죠. 보통 말려서 꽃차로 즐겨마시거나 기름에 볶아 먹을 수 있습니다. 제일 간단한 방법은 역시 꽃차로 마시는 것인데요.

     

     

    시중에는 수제로 메리골드 꽃을 말려서 꽃차용으로 만들어 팔거나 티백으로 만들어져 판매되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꽃이 이쁘기 때문에 티백보다는 꽃을 직접 보면서 마실 수 있는 수제 꽃차를 선호하는데요.

     

     

    참고로, 메리골드 꽃차를 파는 곳은 오프라인도 있지만 온라인이 더 저렴합니다. 성분과 원산지를 확인하시고 구매하세요. 엄청난 루테인 효능과 보기에도 이뻐 선물로도 좋은 메리골드 꽃차 가격은 관련글을 참조해주세요.

     

    ▶ 관련글: 메리골드 꽃차 추천 순위 TOP10

     

     

    메리골드 꽃차는 이렇게 우려요

     

    이러한 꽃차는 보통 2~3송이의 꽃을 넣고 우려마십니다. 꽃차로 좋은 물의 온도는 80도 정도이고 2-3분정도 우리면 됩니다. 기호에 따라 차를 우린 다음에 얼음을 넣어서 아이스티로 마시거나 달달하게 시럽을 추가해서 마실 수도 있습니다.

     

     

    길가에 있는 꽃은 식용이 아닙니다

     

    단, 꽃차를 수제로 만들어서 마신다면 그대로 길가의 있는 꽃 뜯어서 말리시면 안됩니다. 길가에 핀 꽃은 매연이나 여러 원인에 의해서 오염되어 있을 가능성이 크거든요. 특히 잘못 뜯어 독성을 가진 꽃을 채취하게 될 수 있으니 꼭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식용으로 인정한 꽃만 사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이것도 읽어보세요

     

    삶은 계란 효능 이런 분들에게 좋습니다

     

    삶은 계란 효능 이런 분들에게 좋습니다

    삶은 계란 효능 이런 분들에게 좋습니다 삶은 달걀을 하루 두 개씩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3대 필수 영양소에 두뇌에 좋은 콜린, 레시틴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인데요. 어

    crackerbite.tistory.com

    효능 더 높이는 칡즙 복용법 주의사항

     

    효능 더 높이는 칡즙 복용법 주의사항

    효능 더 높이는 칡즙 복용법 주의사항 어렸을때 엄마가 칡뿌리를 가져와서 달여드시던 기억이 있는데요. 알아보니 생각보다 효능이 많더라고요. 특히 갱년기 여성에게 좋다고 알려진 칡 그리고

    crackerbite.tistory.com


     

     

    댓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