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넛워터 효능? 사기전에 꼭 확인해야 하는 것
본문 바로가기
당신을 위한 정보

코코넛워터 효능? 사기전에 꼭 확인해야 하는 것

by ★★★☆ 2021. 3. 16.

코코넛워터는 밍밍한 맛에 호불호가 갈리지만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인기가 있습니다. 붓기를 빼는데 좋은 코코넛워터 효능을 확인해보세요. 구입할 때 꼭 확인해야 하는 성분과 해독주스 레시피도 참고해보세요.

 

 

코코넛워터 효능? 사기전에 꼭 확인해야 하는 것

저는 태국여행 가면 제일 많이 마시는 음료 중 하나가 코코넛 주스입니다. 처음엔 이게 무슨 맛인가 하고 밍밍한 물 같은 맛에 낯설었던 기억이 나네요. 그러다 바로 딴 신선한 코코넛 열매에서 마셔본 후로는 너무 좋아하게 되었어요.

 

 

코코넛워터란

코코넛워터는 코코넛 열매 안에 있는 즙입니다. 요리에 쓰는 하얀 크림 같은 코코넛 밀크와는 달라요. 투명한 색이고 맛도 싱겁다는 느낌이 나서 호불호가 갈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효능이 워낙 좋아서 다이어트하는 분들에게 엄청나게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저칼로리 음식으로 대표적인 방울토마토가 16kcal/100g인데, 코코넛워터는 19kcal/100g입니다. 단지 저칼로리여서 인기가 있는 건 아닌데요. 아래에서 그 효능을 참고해보세요.

 

 

성분으로 보는 코코넛워터 효능

코코넛워터에는 미네랄, 칼륨, 칼슘, 전해질이 특히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성분은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붓기 빼기

코코넛워터에 함유된 칼륨은 250mg/100g로 바나나 1개를 먹었을 때와 비슷합니다. 성인 하루 칼륨 권장량의 약 5%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칼륨은 혈압을 안정시키고 근육과 근육 신경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칼륨은 나트륨 배출에 큰 효과를 보이는데요. 짠 음식 먹고 난 후에 부기를 빼고 노폐물을 배출하니 피부가 좋아지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눈밑 떨림 방지

코코넛워터에는 25mg/100g의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하루 권장량의 7%입니다. 코코넛워터의 작은 한 캔이 355ml 정도 하니 하나 마시면 하루 섭취량의 약 20%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뇌와 몸의 신경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근육에 이상이 오는데 이는 눈밑 떨림 등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 관련글: 왼쪽 오른쪽 눈꺼풀 떨림 이걸로 해결하세요

 

변비 예방

코코넛워터에는 식이섬유가 1.1g/100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섬유질이 풍부해서 변비를 막고 포만감을 유지하게 해서 과식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기억력 향상

코코넛워터에는 100g당 3㎍의 엽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엽산은 임신 초기 태아의 두뇌발달에 필수적인 성분으로 알려져 있죠. 뇌세포를 강화해 기억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코코넛워터 구매 전에 꼭 확인하세요

코코넛워터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시중에서 다양한 제품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물론 바로 딴 코코넛 열매에 빨대 꽂아 먹으면 제일 좋겠지만 잘 고르면 그 성분 그대로 간편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 코코넛워터 100% 제품을 파는데요.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나트륨 함유량입니다.

제품 뒷면의 성분표를 확인하세요. 자연산과 다르게 '맛'있는 코코넛워터일수록 나트륨 함유량이 높을 수 있습니다. 간이 되어 있으니 더 맛있죠. 나트륨이라는 표기 대신 대체 성분인 포타슘이라고도 쓰여있을 수 있습니다. 가공하지 않은 코코넛워터의 포타슘은 일일 권장량의 2~7%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관련글: 코코넛워터 추천 순위 TOP 10

 

코코넛워터 해독주스로 마시기

다이어트를 위해서만이 아니라 건강주스로도 코코넛워터는 활용도가 높습니다. 그중 하나는 해독주스를 만들 때 생수 대신에 사용하는 것입니다.

 

jtbc 냉장고를 부탁해 출처

 

특히, 모델 이소라가 소개한 방법은 케일의 쓴 맛이나 시금치의 풋내를 잡아 코코넛워터 효능을 극대화시키고 맛도 있어 화제입니다. 이소라 코코넛워터 해독주스 레시피는 아래와 같습니다.

 

  • 코코넛워터 200ml
  • 케일 5장
  • 키워 1개
  • 바나나 1개

 

댓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