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포비타민 추천 부작용 없이 고르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당신을 위한 정보

발포비타민 추천 부작용 없이 고르는 방법

by ★★★☆ 2021. 3. 16.

발포비타민은 탄산 효과로 비타민c의 체내흡수율을 높여줍니다. 시원한 청량감으로 수분도 같이 충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시중의 일부 제품에는 나트륨이 과도하게 높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발포비타민 추천 가이드와 부작용 없이 고르는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발포비타민 추천 부작용 없이 고르는 방법

 

     

    발포비타민이란

     

    지난 나혼산에서 배우 김지훈의 발포비타민 코코넛워터가 화제가 되었습니다. 비타민과 영양을 다 잡으면서도 번거롭게 갈아마시지 않아도 되는 간편함에 더욱 인기가 높은데요.

     

    여기서 발포비타민이란 비타민과 함께 탄산수소나트륨을 함유한 제품입니다. 이 탄산이 물과 만나면 화학반응이 나면서 뽀글뽀글 이산화탄소가 발생됩니다. 마치 탄산음료 마시는 것처럼 시원한 청량감도 주면서 수분 충전도 같이 하게 됩니다. 참고로 탄산은 세포의 약물 흡수 공간을 넓혀서 비타민c의 체내 흡수율을 높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중앙일보)

     

     

    비타민c 효능

    여기서 잠깐 발포비타민의 함유된 비타민c의 효능을 간략하게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감기, 독감 발생률 감소

    잘 알려져 있다시피 비타민c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감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하루에 3,000mg의 양을 섭취하면 독감 및 감기 예방 증상이 85% 감소한다고 합니다. (뉴트리언츠, 카이로 프랙틱 의학 저널 논문)

     

    호흡기 감염 발생률 감소

    안그래도 요즘 코로나19로 면역력의 중요성이 다시 강화되고 있죠. 비타민c를 하루 2,000-8,000mg 경구 복용시 호흡기 감염 발생률이나 지속시간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최근 '뉴트리언츠'에 게재된 논문에 따르면 항산화, 항염증 및 면역조절에 효과적인 결과가 나타났음을 보고했습니다.

     

    예로, 미국의 중증 코로나19환자 다수가 비타민c 결핍증을 보였는데, 환자 21명 중 사망자의 체내 비타민c 수치는 15㎛ol/L이었습니다. 생존자 11명의 평균 수치는 29㎛ol/L로 약 2배나 높았다는 자료가 나왔습니다.

     

     

    발포비타민 구매시 꼭 확인해야 할 사항

    그럼 비타민c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섭취할수 있을까요?

    비타민c는 체내에서 스스로 생성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과일이나 채소를 섭취해주어야 하는데요. 평소에 음식으로 충분한 섭취가 어렵기 때문에 비타민 영양제를 함께 복용하여 보충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아래 사항을 참고해서 구매해주세요.

     

     

    연령에 따라 다르게

    예전에는 비타민통 큰거 하나 사서 온가족이 함께 먹었습니다. 하지만 하루 권장 섭취량이 아이와 성인이 다르기 때문에 각각에 맞는 비타민 함량을 체크해야 합니다. 참고로 미국의 비타민c 권장량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위키백과)

     

    위키백과

     

    용도에 따라 다르게

    아이용이라면 3대 합성첨가물(합성 감미료, 합성 착색료, 합성 착향료)이 없는 것으로 선택합니다. 성인용은 나트륨과 당분 함량을 확인해야 합니다. 발포 비타민의 경우, 하루 권장섭취량에 비해 꽤 높은 나트륨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이어트용이라면 정제 형태가 아닌 분말형이 좋습니다.

     

     

    천연원료 비타민으로

    시중에는 비타민c 함유 제품이어도 다같은 비타민이 아닙니다. 합성 비타민인 경우가 있고 자연재료로 담은 천연 비타민이 있습니다. 제품 성분표에서 0000 추출물(비타민c 25%)처럼 원재료(함량)으로 표기된 제품이 무합성 천연비타민입니다. 만약 원료 이름없이 000산, 비타민c  라고만 되어있으면 합성비타민입니다.

     

    ▶관련글: 천연비타민C 발포비타민 추천 순위 TOP 10

     

    발포비타민 부작용 먹으면 안되는 사람

    위에도 언급했지만 발포비타민 추천 제품들 중에는 나트륨이 고함량으로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은 분들은 섭취시 주의하거나 다른 타입의 비타민c 영양제를 권장합니다.

     

    • 고혈압 환자
    • 당뇨 환자
    • 신장질환자
    • 부종있는 임산부

     

    ▶관련글: 정말 효과있어? 링티 부작용 사례

     

    댓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